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정치외교학과

메뉴

학생자치활동

정외사랑

스피치 소모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외사랑'은 스피치를 하는 소모임입니다. 그럼 매번 말하기만 하냐고요? No!

'정외사랑'의 모토는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전달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말하기 뿐만 아니라 발표, 토론, 프레젠테이션 배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대학교의 발표수업이 생소하고 겁이 나시나요?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의션을 자신감 있게 전달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정외사랑'과 함께 해보세요.

흥미로운 분위기, 다양한 방식의 발표 경험, 자유로운 토론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까지! '정외사랑'은 두 팔 벌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산맥(山脈)

모의국회 소모임

안녕하세요! '山脈'입니다.

등산하는 소모임이냐구요? '산맥'은 모의국회를 준비하는 소모임입니다.

모의국회는 국회의 의사진행 및 토론을 모방 및 풍자한 가상국회 입니다. 국회의원들이 하는 회의를 실제가 아닌 연극으로 우리가 직접 열어 보는 것이죠! 모의국회를 준비하기 위해서 '산맥'은 자료를 수집하고 토론을 하고 대본도 직접 만듭니다. 또한 실제로 국회를 방문하는 '산맥'만의 절호의 찬스는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생한 연기를 도와줍니다.

'산맥'을 통해 여러분은 자연스럽게 사회의 문제들을 발견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정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의국회를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오세요! '산맥'의 뜨거운 정, 넘치는 끼 그리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휘할 기회를 드릴게요♥

정외회보

계간 회보 소모임

안녕하세요! '정외회보' 입니다.

'정외회보'는 일년에 네 번 신문을 발간하는 소모임입니다. 학과 내 소식은 물론 정치,경제,사회 등 학과 밖의 소식을 기사로 작성하여 정치외교학과 학우들에게 전달해 주는 것이지요.

기사를 쓰려면 뛰어난 글재주, 풍부한 배경지식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고요? 기사 작성 방법을 하나도 모른다고요? 괜찮습니다! '정외회보'에 들어오셔서 친절한 선배님들과 함께 활동을 하며 차근차근 배워가면 됩니다. 또 선후배간의 훈훈한 사랑! 동기들간의 끈끈한 우정! 보장해 드립니다.

성실하고 열정있는 여러분들! '정외회보'는 활짝 열려있습니다!

The 리더

독서 토론 소모임

안녕하세요! 독서 토론 소모임 'The 리더'입니다.

대학 새내기의 패기와 청춘을 소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진탕 술에 취해보는 것, 미팅을 통해 내 반쪽을 찾는 것, 지식에 대한 목마름을 채우기 위해 열공하는 것 등등.. 그러나 대학 새내기 때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따로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정답을 알고 싶다면 'The 리더'로 오십시오.

철학자 데카르트는 "좋은 책을 읽는 다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The 리더'와 함께 하는 것은 현재의 가장 훌륭한 선배들과 대화하는 것이라고 감히 말하겠습니다. 

'The 리더'의 새로운 중심이 될 여러분들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World Affairs

국제 시사 영어 토론

안녕하세요, World Affairs입니다.

정치외교학과에 오신 것 쌍수를 치켜들며 환영합니다! : ) 월페에서는 전공서적을 읽기 위한 기초단어 암기와 좋은 내용이 있는 연설문을 읽고 미리 정해진 2~3명이 프리젠테이션을 준비, 진행하고 발표한 내용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물론 100% 영어로 진행됩니다.

또한 이름에서 보시다시피 오로지 영어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며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해 초점을 맞춰보고 이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각자의 의견을 영어로 펼치게 됩니다. 정치외교학도로서 세계를 바라보는 넓은 시각을 갖는 것은 중요할 것입니다. 월페를 통해 전공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동시에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은 생각의 크기를 팽창시켜 줄 것입니다.

"We can give advice, but we cannot give conduct." 해석이 궁금하시다면 검색창에 치지 마시고 월페의 문을 두드리세요.

SIDE OFF

축구 소모임

안녕하세요! 정치외교학과의 모든 학우가 선후배 구분없이 가족같은 분위기 속에서 함께 즐기는 정치외교학과의 축구 소모임 SIDE OFF입니다!
교수님과도 함께 공을 차며 학문 외의 교류도 할 수 있는 소모임입니다!

축구를 좋아한다면! 누구든지 지원하세요!

We Want You!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