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정치외교학과

메뉴

학생자치활동

38대
‘당신의 응답, 우리의 정답?’ 학생회 입니다. 

안녕하세요! '당신의 응답, 우리의 정답' 제 38대 정치외교학과 학생회입니다.  

 

정치외교학과 학생회는 정치외교학과 학우 여러분들이 납부해주신 학생회비로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정치외교학과 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사회가 하나되는 그 날 까지 정치외교학과 학생회는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학생회 행사 소개

신입생 OT 

신입생 OT는 신입생에게 숭실대 입학을 환영함과 동시에 숭실대인이라는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며, 앞으로의 학교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사안들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새내기바로배움터

단과대학 학생회에서 주최하는 새내기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2박 3일동안 진행되며 각종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 사회과학대학 동아리의 공연, 교수님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각 학과 동기 선배들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개강총회

매 학기 개강 후 방학 중 활동보고, 집행부의 사업 계획 소개, 집행부 국장 인준, 예산안 인준, 과대표 선출을 하는 활동입니다.

배움학교

정치외교학과에는 5개의 공식 소모임과 1개의 비공식 소모임이 존재합니다. 각 소모임마다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활동을 하기에 신입생에게 소모임 선택을 도와주는 배움학교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일주일의 기간 동안 각 소모임이 각자의 활동계획을 소개하며 새로운 소모임원을 모집합니다.

총MT

정치외교학과에서 학과의 단합을 위해서 기획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되며 아이스브레이킹, 레크리에이션, 교수님과의 만남, 정치외교학과 밴드 안락사의 무대가 진행됩니다. 학과의 동기, 선배들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스승의날

항상 정치외교학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고 정치외교학과 학우분들을 생각하시고 열심히 가르쳐주시는 교수님들께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선물을 드리는 행사입니다.

성년의날

5월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이 성년이 되었다는 것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행복한 미래를 응원하고 축하하는 행사입니다.

간식행사

시험기간에 공부하느라 지친 정치외교학과 학우들을 위해 간식을 제공합니다!
수요조사를 통해 정치외교학과 학우들이 원하는 간식을 제공합니다.

종강총회

한 학기의 활동보고, 회계보고를 하며 학기를 마무리합니다.
2학기 종강총회에서는 다음 해의 학생회장, 부학생회장을 투표로 선출합니다.

농활

농활은 매년 봄과 여름 두 번에 걸쳐 진행됩니다. 각 과별로 배정받은 마을로 농촌봉사활동을 떠나 땀흘리며 즐겁게 일을 합니다.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일이 끝난 후 선후배 동기들과 함께 요리해서 음식을 먹고 막걸리도 마시면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대동제

대동제는 매년 9월 말에 진행되는 숭실대학교의 축제입니다. 3일 간의 축제기간 중 하루, 정치외교학과에서 운영하는 주점을 오픈합니다! 주점의 테마와 메뉴는 매년 회의를 통해 선정됩니다. 정치외교학과 주점에서 모든 정치외교학과 학우들, 교수님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문과의 만남

숭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신 후 사회에서 다양한 일을 하시는 선배님들을 초청하여 정치외교학과 학우들의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로에 조언을 얻을 수 있는 행사입니다.

정외인의 날

정치외교학과의 모든 학우들과 교수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정치외교학과 내 가장 큰 행사입니다. 각 소모임들은 그동안 준비했던 것을 무대 위에서 보여주고, 정외 시상식, 교수님과 대화 시간 등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