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정치외교학과

메뉴

학부 공지사항

제목 - 설명

졸  업  논  문  제  출  안  내

 

 

정치외교학과 모든 재학생은 졸업논문을 작성해야만 졸업이 가능합니다.(근거 – 2008년 9월 5일 학과 교수회의 결의)

재학생 여러분은 정외과 발전방안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 제도의 취지에 따라 논문다운 논문을 쓰고 졸업하는 새로운 전통을 세우는 데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 1학기 졸업예정자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반드시 기한 내에 졸업논문계획서 및 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정치외교학과 졸업예정자는 반드시 논문을 작성해야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 수료생 필독 : 2019학년도부터 수료생은 별도의 신청 없이 학사팀에서 졸업예정자 일괄등록 후 졸업사정을 진행합니다.

 

2. 2022학년도 여름(2022년 8월 예정) 졸업예정자는 졸업논문계획서를 양식에 맞추어 작성한 후 기한 내에 제출 바랍니다.

 

3. 논문지도교수 배정이 완료되면 이메일 등으로 교수님께 개별적으로 지도예약을 드려 찾아뵙고 논문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이메일 등 비대면 논문지도 받는 것을 권고합니다.)

 

4. 졸업논문 관련 규정 및 양식은 본 공지사항의 첨부파일 또는 ‘학과공지-양식 및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최종 졸업논문 제출시 학사학위논문제본’ 1부를 학과사무실로원본파일(한글파일) 1부를 학과 이메일로 송부하시기 바랍니다

제본양식은 일반적인 무선제본(떡제본)만 가능하며 스프링제본 및 중철제본 등은 불가하며, 직접 방문하여 제출이 어려운 경우 등기우편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6. 졸업유예를 하고자 하는 학생은 논문심사 통과 이후에도 유세인트 졸업확정제도를 활용하여 졸업 또는 유예를 본인이 직접 결정할 수 있습니다.(졸업유예시 : 유세인트-졸업확정신고-졸업 비희망)

 

7. 문의 학과사무실 ☎ 02)820-0520, E-mail: politics@ssu.ac.kr

  

 

 

★ 졸업논문계획서 및 논문 제출일정 ★

 

  일정 세부내용
졸업논문계획서 2022.04.01(금)~04.29(금), 17시  – 계획서 양식 : 학과 홈페이지 다운로드

 

 – 계획서 제출 : 학과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파일 제목 : 졸업논문계획서_학번_이름

지도교수 배정 계획서 제출 마감 후, 1주 이내

2022.05.04(수) 예정

 –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최종제출 2022.06.03(금), 17시  – 최종 졸업논문은 지도교수님의 검토와 수정을 거친 완성본을 제출할 것

 

 – 제본 : 학과 사무실 제출, 파일 : 학과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파일 제목 : 졸업논문_학번_이름

 

 

2022.03.10.

 

정   치   외   교   학   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