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정치외교학과

메뉴

정외뉴스

제목 - 설명
  • [재학생] 이용선(09학번) – 전국대학생토론대회 대상 수상

    • 등록일
      2013-12-02
    • 조회수
      1863

 

[재학생] 이용선(09학번) – 전국대학생토론대회 대상 수상

 

  경남도민일보 2013.12.01

   

올해로 10회째 열린 부경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학장 손동주) 주최 전국대학생토론대회 왕좌는 숭실대학교 학생들이 차지했다.

 

숭실대 열받은녀석둘(철학과 안치욱, 정치외교학과 이용선)은 지난달 30일 부산시 남구 부경대학교 향파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토론 주제에 대한 정의 와 분석력, 증거확보, 반박 능력, 주장 구성력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상금 150만원)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 이은 최우수상(상금 100만원)은 부경대 연어(경제학과 이태곤, 전기공학과 최은복)셜록(경영학과 김강원, 전재현)이 각각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는 부경대 부산대 한국해양대 등 부산지역 대학, 고려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 등 서울지역 대학, 전남대 충북대 한동대 등 전국 15개 대학 32개 팀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날 오전 9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 장장 9시간 동안 출산율 저하는 정부의 책임인가?’ ‘정년 연장은 청년실업을 야기하는가?’ 2가지 토론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논제에 긍정하는 측과 부정하는 측이 서로 경쟁하는 방식으로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부경대학교 인문사회대는 대학생들에게 대화와 타협의 사회적 공론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토론문화 조성을 위해 2004년부터 전국대학생토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한편 이날 전국대학생토론회와 동시에 열린 ()여성정책연구소(소장 최영은) 주관 부산지역대학생토론대회에서는 경성대 동서대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 부산외국어대 영산대 등 부산지역 2위를 각각 차지했다.

 

 김중걸 기자 jgkim@idomin.com  

 

상단으로 이동